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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왕 초보님들이 알아둬야 할 기본 몇가지

쫄막 2011. 12. 5. 21:16

왕 초보님들이 알아둬야 할 기본 몇가지

 

 1).   작품을 만들어 파일을 저장할때

        File - Save As - (수정을 할때 꼭 필요한 파일 {Swi 파일})

        File - Export   - (인터넷으로 보여지는 파일   {Swf 파일})

 ## 위 2개의 파일을 언제나 저장위치를 확인하고 저장할것 ###

 

 

 2).   작품을 만드는 중이나 또는 다 만들고  미리보기 할때

        File - Test - Swf in Flash Player(아이콘을 밖으로 내놓을수 있슴) 

        또는 상단 검정색 삼각형 (시간이 조금 또는 많이걸림)

 

 3).   작품을 만들다가 직전 또는 앞으로 되돌릴때

        Undo (꾸부르진 화살표) - 클릭 할때마다 뒤로 또는 앞으로 감

       

 

 4).   사진을 불러올때

        Import image (상단에 아이콘 사용)

        Content - Import Library - image 클릭   

 

 5).   프로그램이 흐트러 지거나 부서졌을 때   

        Window - Defauit Layout 클릭    

 

 6).   오브젝의 위치설정. 크기조정 또는 각도 설정

        transform - _X: = 가로의 위치 _Y: = 세로의 위치

                        _width: = 가로의 크기(폭) _height: = 세로의크기(높이) 

        아래 모형 1. = 수평뒤집기 2. = 수직뒤집기 3. = 우측으로 90도

                      4. = 좌측으로 90도 5. = 180도 돌리기할때 클릭

 

 7).   기준점 설정할때 (Anchor Point)

        O = X 를 한번 클릭하면 활성화되고 다시한번 클릭하면 비활성화된다

        그러므로 한번만 클릭하고 위의 4각에 9개지점중 설정하고자 하는

        기준점을 클릭하면 기준점이 설정된다 (기준점 설정은 매우 중요하므로

        연습을 많이 해 꼭숙지해 두는것이 좋음)

 

 8).   작업창(Layout) 설정할때 (기본적으로 맨 먼저하는 작업)

                Movie Properties - 새창에서 - 맨위의 4각형은 색상 설정

                width: = 가로 폭  height: = 세로폭 설정   Frame rate 25 = 

                1초동안에 25Frame 을 간다는뜻(1 Frame 은 25분의 1초)  

 

 9).   오브젝의 색상및 라인 설정

        Properties - 연필 툴 = 라인 설정. 페인트 통은 = None = 투명

                         Solid = Shape 색상. Gradient = Shape 꾸미기할때 

                         Image = Shape 에 이미지를 삽입할때

 

10).   오브젝을 삭제. 아래위로 올리거나 내릴때 이미지또는 기티등을

         불러올때

         Outline - 삭제할때 = 오브젝 선택 - 위의 빨간 엑스자 로 삭제

                     아래위 화살표로 오브젝을 아래 또는 위로 올린다

                      Insert 내림버튼 - 이미지 또는 필요한것을 불러옴

 

11).   이미지및 오브젝을 저장해 두었다 불러오는곳 (용량절재와관계됨)

         Cotent - Import Library 내림버튼 - 을 이용하여 필요한것을 필요한

         만큼 불러와 저장해 두고 활용함

 

12).   작품에 그림자등을 보여지게 할때 

         Components - 많은것들이 저장되어 있다 직접 만들어서 저장

         할수도 있으며 살펴보면 좋은것들이 많다

         불러오는 방법 = Components - +자를 풀고 풀어(+자가 없을때까지

         풀어 필요한것을 떠불클릭 하거나 작업창으로 클릭한체로 끌어낸다

         다음은 Outline - 에서 +자를 풀고 안에 들어있는것을 삭제하거나

         교체하여 사용하면된다.

 

13).    다음 Effect = 효과를 주고 효과막대를 떠불클릭 했을때 자동으로

         열리므로 따로 설명이 불필요 하다고 생각됨

        

14).   오브젝에 그림자 만들기 ("예")

         Components - Effect +자를 풀고(+자를 푸는방법은 +자를 클릭)

         +2d +3d 아래 + Filters +자를 풀고 GlowFilters 를 떠불클릭  - (예)

         Outline - GlowFilters +자를풀고 영문글을 선택해 놓고 삭제한다

         (삭제는 위의빨간x자 이용함)

         GlowFilters 가 선택된 상태에서 transform - _X: = 0   _y: = 0 로

         하고 Window - Parameters - color 색상검정색으로 교체 하고

         바로아래는 2곳다 False 로 False 로 바꾸고 +Filters Settings - 

         +자 클릭 4. 4. 의 숫치를 8.또는 16 숫치가 높을수록 그림자는 크짐)

         으로 하고 1. 의숫치는 3으로 하고 창을 닫고 GlowFilters 가 선택된

         상태에서 툴박스에서 필요한툴을 선택하고 오브젝을 그린다.

 

 

 

첨부파일 다이얼형 버튼2.swf

 

 

 

 

 

 

 

 

  

출처 : 스위시2080
글쓴이 : 칠갑산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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