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전체에 블라인드 물결효과주기 ◆
1. 무비창을 열어 600*460픽셀로 하고 OK
- 인서트클릭 - 이미지 1개를 불러와서 Transf..에서 이미지크기를 무비창과 같은
와이드 700* 하이트460픽세로 숫치를 조절 해주고 무비창과 이미지크기를 정확하게 맞춘다.
2. 이미지 글 표시에 마우스 우클릭 카피(Copy Object)클릭
3. 이미지 나타낸 파일에 마우스 우클릭 붙히기(Paste)클릭
4. 원본 이미지(아래)와 복사 이미지(위)가 두개 보인다.
- 위에 복사한 이미지에 파랗게 활성화 된 상태에서 인서트(Insert)
- 애니메이션(Import Animation) 파일을 열고...
4. 스위시파일 저장위치 - 물결판소스 - 열기(Open) - 확인 - Import클릭
5. 아웃라인 창에 두 개의 이미지와 한 개의 스위시 소스가 보인다. -
그런데 물결판에 이미지가 가려 잘 안 보인다.
6. 전체화면 좌 아래 크기를 무비창에 어울리게 작업창을 50%줄여준다.
7. 물결판소스를 화살표이용 복사그림 밑으로 내려준다.
- 그리고 물결판 소스를 이미지 보다 약간 크게 사이즈를 적당히 맞춰준다.
(윗 부분은 조금 더 뛰워주어야 함)
8. 물결판을 파랗게 화성화 한 다음 플레이 버튼을 눌러보자
9. 복사(위)한 이미지와 물결소소를 키보드 Shift를 누른채 두개를 파랗게 활성화 시켜준다.
- 우마우스 클릭 - Grouping - Grouping as Movie Clip
10. 복사이미지와 물결판이 하나로 묶여지고 파랗게 활성화 되면
물결판 윗쪽에 우 마우스 클릭 - 열십자 된 표시가 나타난 상태에서 우 마우스 꾹 누른채로
- 키보드 화살표 (↓)를 한 번 크릭해주면 물결소스판이 조금 아래로 내려오는 모습이 보인다.
11. 무비창을 잘 보이게 키워보자.(75% 정도- 임의적)
12. 이동툴(화살표) - Prope... - Stop Playing at end (□)칸에 꼭 V체크를 해준다.
- 플레이 시켜보자.
14. 되돌리기 이용 사진설명9.번까지 되돌린다.
15. 트렌스폼 열고 2번 Y좌표 숫치가 164.75을 기억해두고 아래 16번그림 숫치처럼 163.75으로 변경해준다음
- 프로퍼즈( Prope...) - Stop Playing at end (□)칸에 꼭 V체크를 해준다.
(잘 안되면 이동툴 화살표 한 번 클릭 하고,,,)
플레이 시켜보자. 13번 처럼 물결이 일면 완성 된 것이다.
16. Y좌표 숫치 163.75 변경
◇ 수고 하셨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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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는 물결소스 첨부 파일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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