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 좋은글을 사랑하는..♡

★ 내가 좋아하는 <요리> ★

[스크랩] 콩나물 잡채

쫄막 2011. 11. 30. 11:00

서민들이 접하기 쉬운 음식재료중에 하나가 콩나물이죠

저도 콩나물을 넘 좋아라 한답니다

아삭 아삭 십히는 질감도 넘좋구 가격도 아주 착하고 ㅋㅋㅋㅋㅋ

오늘은 콩나물로 잡채를 만들었어요

보통 우리가 생각하는 잡채보다 저는 이걸 더 자주 해먹어요

왜냐구요??? 손이 덜가고 만들기도 쉽거든요 ㅋㅋㅋ 귀차니즘의 절정이랍니다 ㅋㅋㅋ

재료: 콩나물, 부추, 맛살, 당면

양념:간장, 고춧가루, 소금, 통깨, 참기름, 설탕, 후춧가루, 마늘다진 것

먼저 다듬은 콩나물을 끓른 물에 데쳐주세요

아주 살짝만 데쳐주시면 된답니다

넘 오래 데치면 아삭이는 맛이 떨어 져요

아주 살짝만 데친 콩나물을 바로 찬물에 헹구어 주시고 체반에 물을 빼주세요

그리고는 소금과 참기름으로 밑간을 약간 해줍니다 나중에 간을 또 하기때문에 싱겁게 해주셔야 해요

 부추는 깨끗이 씻어 콩나물길이에 맞추어 잘라주시구요 맛살은 반을 자른다음 요렇게 길게 찢어 주세요

맛살을 찢기 귀찮으심 그냥 어씃 설기로 길라 썰어주심 된답니다

 볼에 콩나물과 부추를 넣고 당면 삶은것을 넣어 줍니다

거기에 마늘다진것 조금과 간장, 고춧가루, 설탕, 참기름, 후춧가루를 넣고 간을 해주세요

 

마지막에 맛살과 통깨를 넣고 버무리면 된답니다

 아삭 아삭 씹히는 콩나물잡채가 완성 되었네요

느끼한 맛도 없고 약간 매콤해서 밥비벼 먹어도 맛나답니다

 

 한 젓가락 하시죠  ㅋㅋㅋ

 

(펌)

출처 : ★.:*:. Food World ♡ 요리쿵조리쿵 .:*:.★
글쓴이 : 고등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