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 좋은글을 사랑하는..♡

★ 내가 좋아하는 <요리> ★

[스크랩] 파래로 전을 해봤네요

쫄막 2011. 10. 16. 22:07

파래로 전을 해봤네요

패래는 무쳐먹어도 맛나지만 전이나 튀김요리에도 그만이랍니다

특히 요즘같이 물가가 비쌀때는 딱이예요

가격이 아주 아주 저렴하기때문이죠 ㅋㅋㅋ 두개에 1000원주었답니다

아마 도시에서는 더 싸지 않을까 생각이 되지만요 사실 시골이 물가가 더 비싸답니다 ㅠㅠ

재료--- 파래, 밀가루, 당근, 양파, 소금, 식용유

먼저 파래에 굵은 소금을 넣고 조물 조물해서 깨끗한물로 씻어 준답니다

저는 흐르는 물에 세번 정도 씻었어요

 깨끗이 씻은 파래를 도마에 넣고 잘라주세요

안잘라도 되지만 파래가 긴편이라 나중에 부칠때 힘들거든요

 자른 파래를 볼에 넣고 거기에 양파와 당근 채선것을 넣어준답니다

 그리고 밀가루와 소금을 넣고 반죽을 해주세요 약간 질게 하셔도 전이 찢어지지 않아요

 반죽을 달구어진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른뒤 노릇하게 구워주면 되요

 

다 되었네요 ^^

파래향이 향긋하니 넘 맛나답니다

먹을때는 양념간장을 같이 내서 드시면 되요

요즘 같이 주머니가 가벼울때 해드시면 딱이랍니다 ㅋㅋㅋ

출처 : ★~꽃사슴 쉼터~★
글쓴이 : 바다 원글보기
메모 :